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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서 길이 3cm 애벌레 발견…본사 공식사과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
입력일 : 2018-07-11 13:43: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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딸기 원료서 나온 유충일 가능성 높아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에서 길이 3cm 가량의 벌레가 발견돼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지난 10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지난달 12일 하겐다즈 딸기맛 제품에서 대형 애벌레가 나왔다고 주장하는 글이 게재됐다.

해당 글 작성자는 “너무 놀라 토하고 속이 계속 메슥거렸다.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아 밤새 설사를 했다”며 “다음 날 하겐다즈 본사 측과 통화했지만, 컴플레인(항의) 응대 방식이 많이 미흡했다”고 주장했다.

제품에서 발견된 벌레는 ‘딱정벌레 유충’이었다.

작성자는 지난달 내내 하겐다즈 측와 여러 차례 통화했음을 밝히며 “한국하겐다즈 홈페이지에 사과문을 공지하거나 언론사에 사과문을 보도하라고 요구했다. 아니면 내가 직접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사진을 공개한다고 했다”고 주장했다.

이어 “하겐다즈 측은 1만원 짜리 상품권 20매를 주려고 했다. 보상은 필요 없다고 했는데 상품권을 줄 줄은 꿈에도 몰랐다. 황당 그 자체였다”고 하겐다즈의 대응 방식을 지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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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대해 하겐다즈 국나 관계자는 "상품권 지급이 따로 회사 대응 매뉴얼에 있는 건 아니다"라며 "피해자가 워낙 하겐다즈 제품을 좋아하셔서 직접 찾아가 사과하는 과정에서 따로 상품권을 구매해 드린 것"이라고 설명했다.

하겐다즈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미국 제너럴 밀스 측은 공식입장문을 통해 “하겐다즈”의 스트로베리 파인트 내 이물질 발견과 관련된 건을 고객을 통해 인지했으며 이를 매우 심각한 사안으로 받아 들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이와 관련해 식약처(식품의약품안전처)의 조사에 성실하게 협조하고 있으며, 이번 일을 통해 불편함을 겪은 고객님께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전했다.

특히 제너럴 밀스 측은 “철저한 자체적인 검사를 통해 해당 이물질은 딸기 원료에서 나온 유충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며 “다시 한번, 이번일로 인한 고객의 불편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ed30109@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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