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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면세점 구매제한 '유지'
메디컬투데이 박승탁 기자
입력일 : 2018-06-11 07:04: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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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개→10개 완화 4일 뒤 철회…"단순 전산 오류다"
[메디컬투데이 박승탁 기자]

아모레퍼시픽이 ‘아이오페’브랜드의 면세점 구매수량을 완화했다가 즉각 철회했다.


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신라면세점에서 ‘아이오페’의 1인당 구매 가능한 제품 수를 5개에서 10개로 완화했지만 나흘 뒤 다시 원상 복구시켰다.

이에 대해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해당 사항에 대해 정확한 경과를 파악 중에 있다”며 “현재로썬 단순한 전산 오류로 구매가능 수량이 일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덧붙여 “앞으로도 면세점 구매수량 제한정책의 완화는 없을 예정”이라며 “오히려 유통 건전화를 위해 개수를 줄여나가고 있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중국인 관광객이 다시 증가함에 따라 면세점 구매제한을 완화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최근 국내 온라인 면세점에서의 아모스프로페셔널 제품별 구매 수량을 5개에서 10개로 늘린바 있다. 때문에 다른 브랜드에 대한 규제완화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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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컬투데이 박승탁 기자(bamtol0807@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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