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수 메디컬투데이 매일유업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로또리치
산업 bhc치킨, 대학생이 꼽은 가장 선호하는 치킨 프랜차이즈 1위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입력일 : 2018-06-08 10:54:51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

BHC가 대학생이 꼽은 가장 선호하는 치킨 프랜차이즈로 선정됐다.


대학생 267만명이 이용하는 대학 생활 앱 에브리타임이 ‘치킨 프랜차이즈 선호도 조사’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8일 발표했다. 이번 설문조사에는 에브리타임 대학생 사용자 2287명이 참여했다.

이에 따르면 대부분의 대학생이(97.8%, 2,237명) 저녁 식사 혹은 야식으로 치킨을 섭취한다고 답했다. 대학생은 월 평균 3.4회 치킨을 섭취하고 있으며, 1회 평균 1만6700원을 소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학생이 꼽은 가장 선호하는 치킨 프랜차이즈는 BHC(22%, 496명)로, 교촌치킨(19%, 441명)과 BBQ치킨(12%, 275명)이 그 뒤를 따르고 있다.

가장 선호하는 치킨 프랜차이즈로 각 브랜드를 선택한 대학생 모두 그 이유로 ▲맛 (72%, 870명) ▲선호하는 메뉴(49%, 593명) ▲좋은 품질(16%, 199명)을 꼽았다. 또한 각 브랜드 모두 특정 메뉴의 선호도가 월등하게 높았는데, 이를 통해 대학생은 치킨 주문 시 높은 확률로 특정 메뉴를 선택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대학생은 치킨 프랜차이즈의 개선점으로 가격(74%, 896명)과 적은 양(37%, 449명)을 꼽았는데, 두 요소 모두 지출 금액과 연관이 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대학생은 치킨이 적합하지 않은 가격에 제공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로또
설문조사를 진행한 에브리타임 측은 “치킨 프랜차이즈가 대학생 고객층에 더욱 어필하기 위해서는 메뉴 개발과 가격 경쟁력에 대한 고민이 특히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준수 기자(junsoo@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심평원_신년광고
산업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고혈압 비만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