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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정부 “라돈침대 우체국망 이용해 신속히 수거”…대진침대는 연결 불통
메디컬투데이 박예린 기자
입력일 : 2018-06-08 10:3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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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컬투데이 박예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지난 4일 ‘라돈침대’ 사태와 관련해 우체국 이용 등 모든 조치를 취해 신속히 수거하도록 지시했지만 대진침대의 접수가 원활하지 않아 소비자들이 불만을 터뜨리고 있다.


문 대통령은 이낙연 국무총리와의 36차 주례회동에서 “지금 신속한 수거가 가장 중요하다”면서 업체에만 맡기지 말고 우체국망 등 정부가 할 수 있는 모든 조치를 취할 것, 수거 및 조사 과정에서 제기되는 문제는 무엇이든 확인되는 대로 투명하게 발표할 것을 주문했다.

우체국이 수거를 맡게 됐다는 발표가 나오자 우체국에는 소비자들의 수거 작업에 대한 진행사항 여부와 문의가 빗발치고 있다.

이에 대해 우정사업본부는 아직 총리실과 협의 중인 단계이며 관계기관과 협의 후 구체적인 수거계획을 밝힐 예정이라 설명했다.

대진침대는 홈페이지를 통해 “빠른 회수를 원하시는 고객님들의 불만사항이 높아 제품회수를 최우선으로 진행하고 있다”며 “조속한 기간에 회수를 하고자 대규모 물류팀, 인력을 총동원해 총력을 다하고 있지만 미흡해 죄송하다”고 전했다.

하지만 대진침대 수거작업은 지지부진이다. 홈페이지에서 안내하고 있는 3개의 고객상담 접수 번호는 모두 통화중이라는 자동응답이 반복되고 연결이 되지 않는 상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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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은 계속해서 연락을 취하고 있지만 연결이 되지 않는다며 침대 수거진행 상황에 답답하고 불안해하고 있다.  
메디컬투데이 박예린 기자(rinpark12@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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