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180416 메디컬투데이 매일유업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로또리치
산업 대진침대 ‘라돈’ 검출 모델 더 있다…9종으로 늘어
메디컬투데이 박예린 기자
입력일 : 2018-05-11 06:13:33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 질본, 장기 기증·이식 관리 실태 현장점검 5~6월 실시
■ 양지푸드 등 유통기한 경과제품ㆍHACCP 허위표시 업체 9곳 적발
■ 삼성바이오로직스, 바이오젠 '콜옵션' 의사표명 …핵심 쟁점 영향 미미
기존 4개 모델에서 5개 모델 추가 확인
[메디컬투데이 박예린 기자]

암을 유발하는 발암물질 ‘라돈’ 검출로 공분을 사고 있는 대진침대가 밝힌 4개 모델 외에 다른 5개 모델이 추가로 확인됐다.


대진침대가 밝힌 4개 모델 외 다른 모델 5개에서도 1급 발암물질인 라돈을 내뿜는 방사성 물질이 사용된 것으로 확인됐으며 모두 아홉 종류, 총 2만4000세트가 팔린 걸로 현재까지 집계됐다.

5개의 다른 모델의 측정 결과 방사성 물질 토륨과 우라늄이 함유된 음이온 파우더가 쓰였으며 검출된 라돈은 17.1 피코큐리, 즉, 실내공기 질 권고치의 3배가 넘는 632베크렐이 나왔다.

앞서 대진침대의 네오 그린, 모젤, 벨라루체, 뉴웨스턴 4개 모델 7000여개 제품에 사용된 ‘음이온 파우더’에서 라돈 기준치인 200베크렐을 훨씬 뛰어넘는 3696베크렐의 라돈이 검출돼 논란이 일고 있다.

이런 논란에 대진침대는 신속한 리콜조치를 취한다고 알렸지만 공식 홈페이지를 폐쇄하고 고객상담접수는 연결이 어려워 사실상 온라인 리콜 신청 접수만 받고 있는 상황이다.

추가로 드러난 모델은 ‘그린 헬스 원’,‘그린 헬스 투’, ‘파워 그린 슬리퍼’, ‘파워 플러스 포켓’, ‘파워트윈 포켓’ 등 5개 모델이다.


로또
대진침대는 이 다섯 모델 판매량이 1만7000개로 이제까지 음이온 파우더가 쓰인 전체 침대 수량은 9개 모델 2만4000개에 달한다고 밝혔다.

한편 10일 원자력안전위원회는 ‘라돈 검출 침대’에 대한 조사 중간결과를 발표했다. 원안위는 관련기관과 함께 침대 판매사 2회, 매트리스 제조사 4회, 음이온파우더 공급사 1회 등 총 7회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9개 시료를 확보해 관련 측정‧분석‧평가를 실시했다.

조사에 따르면 피부에 와 닿는 외부피폭은 물론 호흡기를 통해 인체 내부로 들어오는 내부피폭의 경우 모두 국내외 기준치를 못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원안위는 “현재 국내 모나자이트 유통 현황 조사를 추진 중이며, 침대 및 침구류 등 생활밀착형 제품에 발견될 경우 추가 조사를 추진 할 것”이라며 “신체 밀착해 사용하는 일상 생활용품에 모나자이트 사용을 제한하거나 천연방사성물질 성분 함유 표시를 의무화해 개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박예린 기자(rinpark12@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산업
포토뉴스
 순천향대천안병원, 새 주차타워 완공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비만 응급처치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