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수 메디컬투데이 닥터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로또리치
산업 국내 드럭스토어, 헬스케어 넘어 식품까지 영역 확장
메디컬투데이 황영주 기자
입력일 : 2018-03-23 08:43:51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올리브영ㆍ랄라블라, 식품 판매로 경쟁력 강화
[메디컬투데이 황영주 기자]

올리브영을 시작으로 대형유통업체들의 각축장이 된 국내 드럭스토어 산업이 화장품과 헬스케어 시장을 중심으로 최근 식품 시장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드럭스토어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국내 드럭스토어 산업은 새로운 1인가구가 늘어나고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높아지면서 새로운 유통채널로 주목받고 있지만 과도한 출점과 경쟁으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 봉착해있다.

이에 국내 드럭스토어 업계는 약국 편의점 화장품숍을 넘어 최근 식품점까지 융합해 경쟁력을 강화 하려는 시도를 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식품 PB인 '건강하고 맛있는 푸드 프로젝트' 를 통해 간편 소스 4종을 출시하고 과자와 견과류 및 음료를 함께 선보였다. 올리브영이 현재 판매중인 식품류는 60종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여대 상권을 중심으로 서울에 식품 특화 매장 3곳을 설정해 차별화된 제품과 분위기로 경쟁력을 높이고자 한다”며 “아직까지 식품제품을 크게 확대 판매할 계획은 없지만 고객들의 요구가 늘어남에 따라 고객 편의를 위해 식품제품도 꾸준히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왓슨스의 새 이름 랄라블라도 식품제품을 통해 포화된 드럭스토어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랄라블라는 최근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유기농 유전자 재조합 안전 식품을 출시하고 있다.


수원수
랄라블라 관계자는 “최근 국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브랜드가 건강과 뷰티를 지향하고 있기에 건강 식품 강화로 브랜드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관련 전문가에 따르면 드럭스토어의 본질적 기능에서 볼 때 국내 드럭스토러의 경우 식품까지 포함한 다양한 상품을 갖추고 소비자 위주의 공간구조를 설계하여 쇼핑의 편의성을 추구했지만 반면 헬스케어 영역에서 전문성은 나타내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드럭스토어의 경쟁 속에서 판매영역을 넘어 전문성과 편의성을 동시에 만족 시킬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이 요구되고 있다.  
메디컬투데이 황영주 기자(yyjjoo@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동화약품잇치
산업
포토뉴스
 서울성모·서울지역자활센터협회 MOU 체결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고혈압 건강질병보기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