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수 메디컬투데이 아임닥터 세미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로또리치
산업 화장품 전문점 3월 브랜드 평판…1위 올리브영·2위 이니스프리
메디컬투데이 황영주 기자
입력일 : 2018-03-13 10:01:58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 여성 심혈관질환, 유방촬영과 골밀도검사로 예측한다
■ 세포사멸 유도 복합체 형성 규명
■ 추석 연휴기간 중 무면허 사고 46% 증가
[메디컬투데이 황영주 기자]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3월 조사결과 1위 올리브영, 2위 이니스프리, 3위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미샤, 이니스프리, 아리따움,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토니모리, 스킨푸드, 더샘, 네이처리퍼블릭, 잇츠스킨, 올리브영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지난달 11일부터 이달 12일까지 화장품 유통 브랜드 빅데이터 2875만6603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브랜드 사회공헌가치로 측정된다.

2018년 3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아리따움, 더샘, 에뛰드하우스, 더페이스샵, 네이처리퍼블릭, 스킨푸드,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됐다.


로또
1위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262만280, 미디어지수 107만7120, 소통지수 262만9539, 커뮤니티지수 170만6169, 사회공헌지수 132만79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35만3899가 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81만4406와 비교하면 6.12% 상승했다.

2위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1만3870, 미디어지수 49만6128, 소통지수 109만9890, 커뮤니티지수 58만450, 사회공헌지수 19만59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8만6326가 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78만7687와 비교하면 21.47% 상승했다.

3위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59만2410, 미디어지수 33만9456, 소통지수 112만3452, 커뮤니티지수 65만8189, 사회공헌지수 9만37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0만7240가 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81만3795와 비교하면 26.3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018년 3월 분석결과 올리브영 브랜드가 브랜드평판지수 1위를 기록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에서는 지난해 12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644만7030개보다 8.73%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0.85% 상승, 브랜드이슈 21.38% 하락, 브랜드소통 3.66% 상승, 브랜드확산 6.11% 상승, 브랜드공헌 120.53%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메디컬투데이 황영주 기자(yyjjoo@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동화약품잇치
산업
포토뉴스
 서울성모·서울지역자활센터협회 MOU 체결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건강질병보기 비만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