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메디컬투데이 매일유업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의료
분당수
의료 차병원 차광렬 회장, 미국생식학회 초청 특강
메디컬투데이 최성수 기자
입력일 : 2017-07-17 17:28:02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차병원 차광렬 회장이 제50차 미국생식학회에서 특강 연자로 초청되어 줄기세포의 미래와 차병원그룹의 줄기세포 임상연구결과에 관한 연설 및 특강을 하고 있다. (사진=차병원 제공)

[메디컬투데이 최성수 기자]

차병원은 차광렬 회장이 지난 12일~16일 워싱턴 DC 메리어트 워드맨 파크에서 열린 제50차 미국생식학회(SSR)에서 특별초청 연자로 참석, 줄기세포의 미래와 차병원 줄기세포 연구 성과에 대해 특강했다고 17일 밝혔다.

미국생식학회(SSR)는 세계 생식의학연구자들이 모이는 연합학회다. 올해에는 5000여명 이상이 참석했다.

차광렬 회장은 이번 ‘체세포복제 줄기세포가 미래다’라는 주제의 특강에서 “일본이 iPSc로 노벨상을 받았지만, 임상은 아직 미지수”라며 “하지만 한국의 차병원 등이 연구 중인 진화된 체세포복제줄기세포(SCNT)는 다양한 난치 질환에서 임상에 적용이 가능하고 안전하고 높은 치료 효과를 보여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이어 특강에서 차 회장은 체세포복제줄기세포의 다양한 가능성에 대한 설명과 한국과 차병원의 다양한 줄기세포 파이프라인들을 소개하기도 했다.

한편, 미국생식의학회에서는 2011년 연구업적이 뛰어난 생식의학 과학자들을 발굴해 상을 주는 ‘차광렬 줄기세포 상’을 제정하기도 했다.  
메디컬투데이 최성수 기자(choiss@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