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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생필품ㆍ패션ㆍ건기식’ 중소기업들 화장품 사업 줄줄이 진출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
입력일 : 2017-04-21 07:13: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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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누구에겐 긍정적, 누구에겐 부정적
■ 언제부터 냄새 잘 못 맡는다면 '알츠하이머치매?'
■ 가습기 살균제 성분 화장품에도 사용…"피해 사례 발생"
한류 열풍에 국산 화장품 해외에서도 주목…다양한 분야 차별화 앞세워 화장품 출시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

다양한 분야에 중소기업들이 화장품 사업에 줄줄이 진출하고 있다.


최근 업계에 따르면 생활필수품과 건강기능식품, 침구, 패션 등 다양한 업종에 속한 중소기업들이 잇달아 화장품 분야 진출에 나서고 있다.

업계는 이 같은 중소기업들의 움직임은 ‘한류’의 영향으로 동남아시아 등지에서 한국 화장품이 주목받고 있는 것에 따른 것으로 보고 있다.

‘세제혁명’ 친환경세제로 알려진 비엔디생활건강은 올 상반기 중 화장품 브랜드를 공식 론칭할 계획이다. 이미 미국 화장품 업체인 엘에이스플래쉬’(LASplash Cosmetics)와 국내 독점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비엔디생활건강은 친환경 세제를 통해 확보한 화학배합 기술을 화장품에도 적용할 방침이다. 비엔디생활건강 관계자는 "세제와 화장품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군을 갖추고 관련 시장 확대에 적극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건강기능식품업체 현성바이탈은 천연화장품 브랜드 ‘아미인’을 출시하고 국내 및 중국 등지에서 판매에 나섰다.

아미인은 방부제와 인공색소, 인공향료 등 유해성분을 식물 등 천연성분으로 화장품이다. 곡물과 채소, 과일 등 천연성분을 이용한 건강기능식품사업을 해온 현성바이탈은 신사업인 화장품 역시 천연성분으로만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현성바이탈 관계자는 "중국에 화장품과 함께 건강기능식품을 공급하면서 시너지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여성용품 전문기업 웰크론헬스케어는 이달 초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셀미인(CELLMIIN)'을 출시했다. 셀미인은 브랜드 컨셉을 '바이오 기술과 만난 섬세한 피부과학'으로 잡았다. 자연에서 얻은 천연 기능성 원료와 인체 친화적인 바이오 과학을 접목한 기능성 화장품 제품을 선보인다.

웰크론헬스케어 관계자는 "천연 원료를 이용한 화장품 특허소재 개발, 모회사인 웰크론의 나노소재 기술을 접목한 기능성 마스크팩과 색조화장품까지 사업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중소기업과 한류스타를 연계해 ‘스타 비즈니스 매칭 플랫폼’ 사업을 영위하는 스타콜라보는 이달 화장품 브랜드 ‘빛다’(Viz.Da)를 공식 출시했다. 지난달 SBS와 공동 브랜드 사업 계약을 체결한 만큼 협업을 통해 공동의 브랜드를 만들고, 드라마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노출시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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향후 패션, 뷰티, 식품, 생활용품 등으로 사업 분야를 확대할 예정이다. 국내 제조사들과 TV매체와의 협업을 통해 공동 브랜드를 만들고 마케팅을 통해 지속적으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수익모델을 만들 계획이다.

스타콜라보 관계자는 "'빛다'라는 공동 브랜드를 만들고 방송사가 브랜드 이미지 가치를 제고하는 데 선 투자하고 이를 통해 화장품과 식품을 판매한 수익을 나누는 것으로 지상파 방송사 최초로 시도하는 것으로 의미가 크다"고 설명했다.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ed30109@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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