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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소비자원, 사회 초년생 대상 소비자피해 예방교육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
입력일 : 2016-12-23 11:4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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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

한국소비자원(이하 소비자원)은 지난달 21일부터 한 달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른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소비자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소비자교육을 전국적으로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부산·광주·대전·대구·강원·제주 지역에 위치한 소비자원 지방지원과 지자체·소비자단체가 협업해 실시했으며 약 1만1000명의 고3 학생을 대상으로 이뤄졌다.

소비자교육은 주로 청소년 혹은 사회초년생에게 빈번하게 발생하는 방문판매나 다단계판매로 인한 실제 피해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피해 유형으로는 사업자가 불시에 학교 앞으로 방문해 선생님 추천, 설문조사, 특별할인판매 등으로 충동계약을 유도하거나, 사업자가 소비자에게 샘플을 증정하고 무료상품을 이용하게 한 후 상품을 강매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에 따라 교육 현장에서는 소비자피해를 입었을 때 대처하는 요령을 기재한 소비자피해예방용 리플렛과 교육용 동영상이 제공됐다.

소비자원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내년부터는 시즌·테마별 맞춤형 소비자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메디컬투데이 김동주 기자(ed30109@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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