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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삼겹살데이에 덩달아 잘 팔리는 수혜상품은”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입력일 : 2016-02-29 15:40:27
▲삼겹살에 곁들이는 주류는 맥주보다 소주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사진=DB)

[메디컬투데이 김수현 기자]

삼겹살데이에는 어떤 수혜상품이 있을까. 홈플러스가 삼겹살데이를 맞아 이른바 ‘삼겹살데이 테마주’를 분석해 봤다.

29일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삼겹살의 주간 평균 매출액을 100으로 놓고 매출지수를 분석한 결과, 삼겹살데이가 속해있는 주간(3월1~7일)의 삼겹살 매출지수는 140으로 주평균 매출 대비 40%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삼겹살 판매 호조와 더불어 매출이 오르는 종목은 삼겹살과 함께 식탁에 오르는 신선식품. 이 기간 쌈추와 고추는 매출이 주평균 대비 각각 50.8%, 21% 증가해 삼겹살데이 주간 최대 수혜상품으로 조사됐다.

마늘(20.1%), 양파(19.8%), 당근(17.6%), 상추(12.7%), 깻잎(7.3%)도 그 뒤를 이었다.

특히 주류에서는 맥주(1.6%)보다는 소주(7.3%)의 매출 신장률이 높게 나타나 소비자들은 삼겹살 ‘짝꿍’으로 소주를 더 선호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삼겹살 매출은 10% 오를 때마다 쌈추가 12.7%씩 매출이 늘고, 고추 5.3%, 마늘 5.2% 소주는 1.8%씩 증가한다고 볼 수 있다.

김준 홈플러스 축산팀 바이어는 “주요 ‘데이’에는 관련 상품 매출이 동반성장하는 효과가 나타난다”며 “삼겹살데이 주간은 여름 바캉스 시즌과 함께 연중 삼겹살 매출이 가장 높아지는 시기”라고 설명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수현 기자(ksuh208@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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