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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홈플러스, 설 선물세트 매출 전년 대비 1.8% 증가
메디컬투데이 김수현 기자
입력일 : 2016-02-09 19:1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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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 선물세트 (사진=홈플러스 제공)

[메디컬투데이 김수현 기자]

홈플러스는 올해 설 선물세트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8%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해 12월21일부터 올 1월25일까지 실시한 사전예약 판매를 포함, 지난 8일까지의 실적 기준이다. 이번 판매 기간인 1월25일부터 지난 8일까지 기준으로는 4.6% 신장했다.

장기불황 영향으로 상대적으로 저렴한 선물세트 수요가 강세를 보였다. 과일에서는 지난해 작황이 좋지 않아 가격 인상이 우려됐던 배 대신 사과와 기타 과일 등에 손님이 몰리면서 사과 세트는 8.7%, 수입과일, 한라봉 등 기타과일세트는 24.8% 매출이 늘었다.

마찬가지로 사육두수 감소로 인한 한우 가격 인상 소식에 수입육도 반사이익을 보며 28.4% 매출이 늘고, 미국산 LA갈비 세트가 축산 매출 2위에 오르기도 했다.

중저가 세트 비중이 높은 통조림과 패션·잡화도 각각 12.0%, 10.1%의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의 멸치 세트도 17.6% 매출이 늘었다.

아울러 슈퍼곡물세트 매출은 2478.3% 급증했으며, 건강기능식품세트 매출은 34.7%, 수삼더덕세트 매출도 173.0% 신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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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컬투데이 김수현 기자(ksuh208@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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