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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크리스탈 헤드 보드카’ 드디어 국내 상륙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
입력일 : 2014-12-22 15:4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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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 1년 판매 목표량, 3주 만에 완판 기록
▲한빛마루 대표(사진=우란비버리지스 제공)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

‘크리스탈 헤드 보드카(Crystal Head Vodka)’가 한국시장에 상륙했다.

크리스탈 헤드 보드카의 국내 수입유통사 (주)우란비버리지스는 22일 청담동 비하이브에서 브랜드 론칭 기자간담회를 통해 크리스탈 헤드 보드카를 국내에 선보인다고 밝혔다.

크리스탈 헤드는 5000년전 고대 유물의 전설을 모티브로 할리우드 배우 댄 애크로이드가 제작하고, 미국 출신의 현대화가 존 알렉산더가 크리스탈 헤드의 독특한 아름다움을 예술적으로 형상화시켜 탄생했다.

크리스탈 헤드 보드카는 자연 그대로의 최상급 원재료에 첨가물을 넣지 않아 순도 높은 맛이 특징이다.

최우량의 복숭아와 옥수수, 곡류를 4번 증류해 글루텐 없는 주정을 만든 후, 캐나다 뉴펀들랜드 섬의 태고적 물과 혼합하며 총 7번의 정제과정을 거치는데 그 중 세 번은 헤르키머 다이아몬드로 불리는 삼중 크리스탈 여과기로 걸러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한 이 과정을 통해 숯이나 화산암으로 정제하는 대부분의 보드카와는 차원이 다른 부드럽고 깊은 맛과 향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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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리스탈 헤드 보드카는 출시 직후인 2009년부터 LA, 샌프란시스코, 호주 등 전세계 유수의 주류대회에서 수상했으며, 특히 지난 해 전세계 22개국에서 400개의 보드카가 출품되어 치열한 경쟁을 벌인 ‘2013년 모스크바 프로도 엑스포’에서 대상인 ‘골드 메달(Gold Medal)’을 차지해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2008년에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테스트 출시되자마자 1년치 판매 목표량이 3주 만에 완판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끈 크리스탈 헤드 보드카는 2009년부터 미국 전 지역에 유통되기 시작해 역사상 미국 50개주 전 지역에 가장 빠른 속도로 유통된 브랜드로 기록되고 있다.

또한 출시된 지 2년도 채 되지 않은 2010년에 100만 병을 돌파해 초고속 판매 기록을 세웠으며, 현재 보드카 부문 판매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캐나다를 비롯해 전세계 43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우란비버리지스 한빛마루 대표는 “전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크리스탈 헤드 보드카를 오랜 기다림 끝에 드디어 한국 시장에서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높아진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한 단계 진화된 보드카의 진수를 보여줄 크리스탈 헤드가 국내 프리미엄 주류 시장에도 새 바람을 일으킬 것”이라고 자신했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ralph0407@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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