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말리안-대화제약 메디컬투데이 아임닥터 세미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닥터수
산업 몽골 매료시킨 농심, 진출 10년 만에 점유율 40% 돌파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
입력일 : 2013-04-17 10:48:29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지난해 약 700만 달러 수출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

농심이 몽골에서 제2의 라면신화를 기록하고 있다.

17일 농심은 지난해 몽골 라면시장 점유율이 처음으로 40%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농심이 2002년 몽골에 진출한지 10년 만에 이룬 쾌거로, 농심은 지난해 약 7백만 달러를 수출, 시장점유율 40.5%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농심의 몽골시장 성과는 한국 내 몽골 근로자에 의한 입소문과 한국식 판촉활동이 더해진 결과다. 농심은 몽골의 열악한 쇼핑환경을 고려, 체계적인 매대 진열과 시식행사 등으로 꾸준히 시장점유율을 늘려왔다.

농심은 지난 2007년 처음 몽골 라면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으며, 이후 2위 러시아 업체와의 격차를 더욱 벌려 지난해 시장을 주도하는 위치에 올라서게 됐다.

농심이 몽골에 수출하는 라면은 중국 심양농심에서 생산한 것으로, 농심 해외생산법인이 현지판매에서뿐 아니라 인접국가까지 영토를 확장하는 수출 첨병역할을 수행하는 사례이기도 하다.

몽골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린 라면 1, 2위는 농심의 김치찌개라면과 신라면으로 몽골인 역시 한국의 매운맛에 매료된 것으로 분석된다.

로또

농심 구명선 중국법인장은 “몽골은 자체 브랜드가 없어, 세계적인 글로벌 브랜드가 각축을 벌이는 곳”이라며 “올해는 보다 많은 브랜드로 수도 울란바토르는 물론 중소도시까지 공략, 시장점유율 50%를 돌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ralph0407@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산업
포토뉴스
 서울성모·서울지역자활센터협회 MOU 체결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고혈압 비만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