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고사이언스, 산학협력 통한 역량 강화

박으뜸 / 기사승인 : 2013-04-09 11:02:34
  • -
  • +
  • 인쇄
연세의료원 ‘에비슨의생명연구센터’ 입주 테고사이언스가 산학협력을 통한 역량 강화에 나선다.

세포치료제 기업인 테고사이언스는 연세의료원의 에비슨의생명연구센터(ABMRC)에 입주한다고 9일 밝혔다.

ABMRC는 세계적 수준의 연구 경쟁력을 갖추고, 기초와 임상, 산업체의 접점 역할을 할 것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그 가운데 테고사이언스가 입주 기업으로 선정, 전담부서를 운영하게 된다. 이를 통해 테고사이언스는 성체줄기세포 연구팀과의 교류와 협력을 활발히 해 연구역량을 강화하고 제품개발에 더욱 매진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2011년 연세의대 이진우 교수와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한 바, 이에 대한 후속 연구 진행이 가속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테고사이언스는 화상 및 궤양 치료제인 홀로덤과 칼로덤이라는 세포치료제를 성공적으로 상품화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러한 기존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줄기세포치료연구 및 차세대 제품 개발에 집중해 성장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

전세화 대표이사는 “이번 ABMRC에 입주는 사업개발 실행력 강화와 신규사업 성과 창출의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산∙학 협력을 통해 기술 개발뿐 아니라 다양한 연구활동을 통해 신약개발에 박차를 가하겠다”며 강한 포부를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박으뜸 (acepark@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바이오니아 ‘수출 전진기지’ 글로벌센터 공장 증설 마무리2021.10.19
UNIST, ‘성 호르몬 바꾸는 화학 반응’ 활성 중간체 최초 포착2021.10.19
인트론바이오, 로봇 파지 활용한 항-바이러스 플랫폼 기술 개발2021.10.19
차바이오텍 美 자회사, 싸토리우스와 바이럴 벡터 공동 공정개발 계약2021.10.19
루닛-메드팩토, AI 바이오마커 연구개발 MOU 체결2021.10.19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