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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 아침에 단백질 많이 먹어야 저녁에 건강에 안 좋은 스낵 덜 먹어
메디컬투데이 김진영 기자
입력일 : 2013-03-29 17:37: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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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컬투데이 김진영 기자]

아침 식사시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저녁에 건강에 좋지 않은 간식을 덜 먹게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침식사는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지만 미국 젊은이들중 60% 이상이 아침을 거른다.

29일 미 연구팀이 밝힌 연구결과에 의하면 단백질이 풍부한 아침을 먹는 것이 식욕 조절을 크게 증진시키고 고지방 혹은 고당분 음식 같은 건강에 좋지 않은 스낵을 저녁에 덜 먹게 만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20명의 과체중 혹은 비만인 18-20세 여학생들을 대상으로 아침을 거르거나 고단백 아침을 먹게 하거나 일반적인 단백질 함유 식사를 하게 한 후 저녁 식사시 기능적 MRI를 사용 음식 욕구와 보상식사행동을 조절하는 뇌 신호를 추적하게 한 결과 아침에 고단백 식사를 하는 것이 음식 탐닉을 조절하는데 중요한 뇌 활성도를 낮추고 포만감을 높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고단백 아침식사가 고지방과 고당분 음식을 저녁에 덜 먹게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팀은 "아침에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과식을 막는 효과적인 전략이 될 수 있으며 건강에 이롭지 않은 스낵 대신 양질의 아침을 먹음으로 다이어트의 질을 좋게 만들 수 있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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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디컬투데이 김진영 기자(yellow8320@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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