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길병원, 당뇨내분비센터 오픈

김소희 / 기사승인 : 2013-03-28 17:25:39
  • -
  • +
  • 인쇄
당뇨 예방부터 합병증까지 원스톱 서비스 가천대 길병원은 최근 리모델링한 본관 3층에 당뇨내분비센터를 마련하고 28일 오픈식을 열었다.

가천대 길병원 당뇨내분비센터는 환자들이 지속적으로 관리를 받고 합병증을 예방하는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중점을 뒀다. 3층 내 별도의 영역에 구축된 센터에는 혈관합병증검사실, 신경병증 검사실, 망막검사실, 초음파실을 갖췄으며 당뇨로 인한 합병증을 한 장소에서 원스톱으로 진단할 수 있게 했다. 안과, 정형외과, 신장내과 등과 협진이 가능한 시스템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초진환자들을 위한 당뇨병 교실을 상설 운영하고 재진 환자를 위한 단체교육, 식사 교육 등은 기존처럼 운영된다.

센터는 당뇨병 교실을 개설하고 초진 환자들을 위한 개별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전문 간호사의 상담을 통해 환자의 식생활 및 운동습관 등을 의료진과 공유하고 식이조절을 위한 상세한 안내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매주 수요일 오전에는 당뇨환자 및 보호자를 위한 무료 단체교육을 진행한다. 당뇨병 전문의와 영양사가 한주씩 번갈아가며 강의를 하며 당뇨관리를 받고 있는 환자들의 궁금증과 생활 속 개선사항을 점검하는 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당뇨내분비센터 김광원 센터장은 “당뇨는 평생 친구처럼 관리하고 예방해야 하는 병이다. 당뇨내분비센터는 환자들이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당뇨를 관리할 수 있는 힘을 주는 친구같은 센터가 되겠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소희 (kimsh333@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버려지는 눈둘레근 조직서 줄기세포 유래 엑소좀 바이오 소재 개발2021.10.19
아비쥬의원 대전점 11월 그랜드 오픈 예정2021.10.19
편안한여성의원 개원…“건강 지킴이 역할 수행할 것”2021.10.18
칠석의료재단 사랑의병원, 국가건강검진 최우수 기관 선정2021.10.18
에스앤유안과, 알콘 팬옵틱스 노안·백내장수술 인증 명패 받아2021.10.18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