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장학회, 오는 14일 '세계 콩팥의 날' 기념 행사

김소희 / 기사승인 : 2013-03-05 08:21:15
  • -
  • +
  • 인쇄
이대목동병원서 개최 대한신장학회는 오는 3월14일 이대목동병원 김옥길홀에서 ‘세계 콩팥의 날’기념 행사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대한신장학회가 급성 콩팥병 예방과 관리를 위해 진행하고 있는 대국민 홍보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콩팥 질환에 대한 전문의 건강강좌에 이어 개그맨 이수근 씨를 대한신장학회 홍보대사로 위촉하며 이수근 씨와 함께하는 희망 메시지 전달 및 콩팥건강 퀴즈와 이수근 씨 사인회 등이 진행된다.

건강 강좌에서는 ▲콩팥병이란?(강덕희 이화의대 신장내과 교수) ▲당뇨병 및 고혈압과 만성 콩팥병(류동열 이화의대 신장내과 교수) ▲만성 콩팥병의 예방 및 관리(정경환 경희의대 신장내과 교수) ▲급성 콩팥병의 예방 및 관리(이창화 한양의대 신장내과 교수) 등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 참여자 모두에게 타월 및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혈압측정기, 구급함 세트, 만보계 및 아령 6종 세트 등 푸짐한 경품도 나눠준다.

대한신장학회 홍보이사로 활동하고 있는 강덕희 이화의대 신장내과 교수는 “최근 고혈압과 당뇨병 등 콩팥과 관련된 만성질환을 가진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대한신장학회에서 많은 국민들에게 콩팥병의 위험성을 알리기 위한 대국민 홍보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이러한 캠페인의 일환으로 이대목동병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공개강좌는 일반 국민들에게 콩팥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대목동병원을 비롯해 3월 15일 부산시청 대강당 등 전국 12개 지역에서 개최되는 대국민 건강강좌는 콩팥병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신장학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한신장학회는 이번 ‘세계 콩팥의 날’의 날을 기념해 ‘건강한 삶에 필수적인 콩팥, 급성 콩팥 손상을 멈춥시다’라는 슬로건 아래 급성 콩팥병 예방과 관리를 위한 생활 수칙을 마련하고 대국민 홍보 캠페인을 대대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세계 콩팥의 날'은 '세계신장학회'와 '국제신장재단연맹'이 콩팥 질환에 대한 예방과 교육 및 홍보를 위해 3월 둘째주 목요일을 기념일로 정한 것으로 한국과 미국, 캐나다 등 전 세계 50여 나라에서 매년 건강강좌와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메디컬투데이 김소희 (kimsh333@mdtoday.co.kr)

[저작권자ⓒ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관련기사

"병원 인테리어 환자ㆍ의료진 동선부터 파악해야"2020.01.19
"해외금융상품…좀 더 쉽게 접근 가능하다"2019.07.07
"경제 위기 때 빛나는 달러 투자"2019.07.07
동작구, ‘제100주년 3.1절 기념행사 추진위원회’ 발족식 개최2019.01.22
안국문화재단, 갤러리AG 신년기획전 '사계군자' 개최2019.01.18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