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수 메디컬투데이 아동후원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건강
비엘
건강 [건강배낭] 겨우내 쌓인 피로를 ‘온천’으로 푼다
메디컬투데이 김진영 기자
입력일 : 2013-03-05 10:00:45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 환경부, 가습기살균제 정부구제 대상 17명 추가 인정
■ 찬바람 부는 겨울철, 남모를 나만의 고통 ‘치핵’
■ 장애인 근로자 중 비정규직 60% 넘어
피부질환 및 신경통에 효과적인 수질 ‘부곡온천’
[메디컬투데이 김진영 기자]

유난히도 추웠던 올 겨울도 어느덧 끝자락에 접어들고 있다. 추위에 떨며 움츠러들기만 했던 겨울을 보내고 새봄을 맞이하기 위해서는 체력을 회복하고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여행을 떠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온천은 겨우내 묵은 피로를 풀기에도 안성맞춤이지만 건조한 기후에 시달리던 피부에 생기를 되찾는데 특효약이 된다.

◇ 국내 최고온도 78℃, 더 이상의 온천은 없다

경상남도 창녕군 부곡면에 위치한 부곡온천은 옛날부터 가마솥처럼 생겼다고 해서 부곡이라 불렸으며 마을에 옴샘이라고 불렸던 뜨거운 물이 솟아나는 우물이 있다는 소문이 전국에 전해지며 옴 환자들과 나병 환자 등 피부질환자들의 발걸음을 옮기게 한 곳으로 유명하다.


기록에 따르면 동국여지승람의 영산현조(靈山縣條)에 ‘온천이 현의 동남쪽 17리에 있더니 지금은 폐했다’고 언급돼 있으며 동국통감의 고려기에도 영산온정(靈山溫井)이 기록돼 있어 오래 전부터 부곡에 온천이 있었음을 알 수 있다.

1972년 故 신현택씨에 의해 온천 굴착이 이뤄졌으며 1997년 관광특구로 지정 고시돼 오늘날에 이르고 있다. 이곳의 온천수는 최고온도 78℃로 국내 최고를 자랑하며 함유황(Na-So4) 성분을 지녀 목욕시 피부 노화 억제 및 미용효과가 뛰어나다.

또한 임상실험을 통해 당뇨, 암 등 성인병을 유발하는 인체내의 활성산소 제거(항산화)에 탁월한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창녕군에는 부곡온천 외에도 국보급으로 진흥왕척경비와 술정리동3층석탑, 보물급으로 창녕의 석빙고, 관룡사 대웅전 등이 있다.

특히 2011년 천연보호구역 및 한국관광 으뜸명소 8곳에 선정되기도 했던 국내 최대의 자연늪지인 우포늪과 ‘허준’, ‘대장금’ 등 다양한 사극의 배경으로 소개됐던 화왕산 등이 대표적인 명소로 꼽힌다.

◇ 계곡형 노천탕부터 놀이시설까지 ‘부곡하와이’

종합휴양시설 부곡하와이는 1979년 개관해 200여개의 객실을 갖춘 1급 관광호텔과 국내 최고의 78℃ 온천수를 자랑하는 대쟝글탕, 야외온천을 즐길 수 있는 스파니아, 놀이동산 하와이랜드, 사계절 온천수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실내 수영장 및 야외수영장, 하와이 파크 등 다양한 시설을 구비하고 있다.

수원수


야외 온천인 스파니아에는 계곡형 노천탕과 워터안마탕, 게르마늄습식사우나, 온돌 쉼터, 각종 테마탕, 헬스장 등이 마련돼 있다. 이 곳은 특히 쉴 새 없이 떨어지는 폭포수 소리로 자연의 일부로서 안정을 되찾을 수 있으며 이와 함께 요일별로 라벤다탕, 레몬탕, 민트탕, 솔탕 등 다양한 테마탕을 즐길 수 있다.

실내온천탕 대쟝글탕은 여러 테마로 구분돼 있는데 녹차탕은 여성들에게는 희고 탄력있는 피부를 가꿔주는 효과를 가지며 황토 사우나는 인체의 노화방지 및 신진대사 촉진, 만성피로 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한다.

아이들을 위한 실내워터랜드에는 워터바디슬라이드, 키즈풀, 유수풀, 규격풀, 선상 쉼터, 선상 찜질, 물놀이 기구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어 아이와 함께 한 가족단위 관광객에게도 안성맞춤이다.


이색적이고 신비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열대식물원은 수 천여 종의 열대식물들과 늪지대식물, 동양란, 서양란, 선인장 등 희귀한 열대밀림식물들을 관찰할 수 있어 어린이 자연 학습의 산교육장으로서도 손색이 없다.

특히 부곡하와이는 지난해 5월 호텔 객실을 리뉴얼하고 캐릭터룸을 오픈하는 등 각종 시설을 강화했다. ‘디럭스 한실’은 기존의 한실 방을 새롭게 변형, 가족 고객들이 편안한 안식처 같은 분위기에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캐릭터 커넥팅 룸’은 객실(양실)과 객실(한실) 사이를 이동할 수 있어 아이를 동반한 고객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닌텐도 WII 설치, 기존의 로비자리에 새로운 레스토랑을 신설하는 등 여행 중에 여유로움을 만끽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숙박 시에는 이틀간 입장료 없이 부곡하와이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아침식사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부곡하와이에서는 입장권 한장으로 실내워터파크, 물놀이 기구, 실내온천, 그랜드 쇼, 열대 식물원, 하와이파크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모두 이용할 수 있다.  
메디컬투데이 김진영 기자(yellow8320@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동화약품잇치
건강
포토뉴스
 건양대병원, 신종 감염병 발생 모의훈련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건강질병보기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