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슈진단 메디컬투데이 아동후원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비엘
산업 화장품 업계 수익성 소폭 악화 및 양극화 심화 전망
메디컬투데이 박지혜 기자
입력일 : 2013-02-15 08:53:35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 내년 상반기부터 스마트폰 앱으로 전자처방전 수령 가능
■ 아빠와 마셔야 술 잘 배운다고? 어린아이에게 술 먹이지 마세요
■ 중국, 대기개선에 288조 투자…한국 기업 주목받는다
향후 1~2년간 화장품시장 성장률 8~9%로 제한적
[메디컬투데이 박지혜 기자]

주요 화장품 업체들의 수익성은 소폭 악화되며 업체 간 양극화는 더욱 심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됐다.


14일 하나금융경영연구소의 ‘국내 화장품 시장 현황 및 향후 구도 변화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업체들 간의 경쟁심화로 할인 및 기획 상품 출시 등 출혈 경쟁이 지속과 판관비 부담 증가로 2013년 주요 화장품업체들의 영업이익률은 전년비 약 1~2%p 하락한 8% 내외에 그칠 전망이다.

2012년 이후에도 성장률이 높은 판매채널을 선점하기 위한 업체 간 경쟁은 더욱 심화될 전망으로, 주요 업체들의 할인 및 기획 상품 출시 등의 출혈 경쟁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업체들의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인지도 및 브랜드력 확보를 위한 광고 및 마케팅을 더욱 강화할 수밖에 없어 향후 업체들의 판관비 부담은 더욱 가중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2013년 주요 화장품업체들의 매출액 증가율은 지난 3년 평균 대비 소폭 하락한 12% 내외에 그칠 전망이며 합산 영업이익률도 전년비 1~2%p 하락한 8% 내외가 예상된다.

아울러 향후에도 화장품 시장은 특정채널이 전체 시장을 견인해 나갈 것으로 보여 대형사와 브랜드샵 등 고성장 채널에 집중하는 상위 업체들의 시장 과점 양상은 더욱 심화될 전망이다.


비엘
H&B스토어 및 신규업체들의 경우 아직 전체 화장품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크지 않아 본격적으로 화장품 시장 성장에 기여하기까지는 최소 2~3년의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결국 신규 업체 및 채널이 시장에 안착하기 이전까지는 국내 화장품시장은 브랜드샵의 고성장에 의존할 수밖에 없을 것으로 보여 향후 1~2년간은 지난 3년 평균 수준보다 소폭 둔화된 8~9%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메디컬투데이 박지혜 기자(jjnwin93@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산업
포토뉴스
 건양대병원, 신종 감염병 발생 모의훈련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당뇨병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