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엘클리닉 메디컬투데이 아동후원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건강
수원수
건강 [임신육아] 우리 아이 입에 닿을 건데 깨끗해야겠죠?
메디컬투데이 김소희 기자
입력일 : 2013-02-14 12:07:46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 환경부, 가습기살균제 정부구제 대상 17명 추가 인정
■ 찬바람 부는 겨울철, 남모를 나만의 고통 ‘치핵’
■ 장애인 근로자 중 비정규직 60% 넘어
젖병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활용 가능
[메디컬투데이 김소희 기자]

집에서 음식을 덜어 먹고 물을 마시는 등에 사용하는 식기를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사용하기 위해 세척한 후 살균소독 및 건조를 해주는 게 좋다고 한다.


하물며 성인에 비해 면역력이 현저히 떨어지는 아이들의 경우는 입에 닿는 물건 모두 소독해줄 필요가 있다. 특히 아이가 직접 물고 빠는 젖병의 경우 반드시 소독해줘야 한다.

◇ 젖병소독기로 아이의 건강 지킨다

시중에는 매우 다양한 젖병소독기가 출시돼 아이 건강을 신경 쓰는 부모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한일전기 ‘헬로키티·미피 젖병소독기’는 앞뒤로 설치된 2X 자외선 램프를 장착해 강력한 살균효과가 있으며 특허 받은 3M 헤파필터가 살균 후 깨끗한 공기만 유입하는 반면 더러운 공기의 침입을 막아준다.

또한 ‘헬로키티·미피 젖병소독기’는 젖병 9개 이상이 들어갈 만큼 충분한 공간을 자랑하며 건조와 살균을 한 번에 진행하는 자동 40분 코스를 비롯해 살균 10분, 청정 10분(소독기 내부 냄새 제거) 등의 코스가 있다.

뿐만 아니라 이 제품은 잔여시간 표시기능, 자동살균 반복 등의 보관기능 등의 설정이 가능해 편리함까지 갖췄다. 아울러 홈바 방식으로 공간의 구애를 받지 않아 집안 어느 곳에나 설치하기 쉽다. 소비자가는 17만9000원이다.


정환 ‘레이퀸 젖병소독기’는 6W 살균램프를 사용해 살균력을 높였으며 내부 모든 벽면을 고반사 스텐으로 처리해 자외선의 반사율을 높였다. 이와 관련해 한국화학시험연구원의 살균테스트에서 99.9%의 살균력을 확인받았다.

아울러 ‘레이퀸 젖병소독기’는 대형젖병 12개가 한 칸에 들어갈 만큼 수납성이 뛰어날 뿐만 아니라 젖병을 비롯해 행주, 액세서리 등 용도에 따라 3가지 코스로 소독이 가능하다. 이때 코스선택은 조그셔틀로 동작시킬 수 있으며 각각 잔여시간은 타이머로 확인할 수 있다.

게다가 문이 열렸을 때 실내등과 알람으로 알려주는 기능이 있어 유용하며 크기 또한 장소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 현재 화이트 바탕에 그린, 블루, 핑크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고 있으며 소비자가는 14만9000원이다.


수원수
◇ 젖병 구입 및 관리할 때 주의사항은?

무엇보다 환경호르몬이 발생하지 않는 젖병을 구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플라스틱의 일종인 폴리카보네이트 재질의 젖병은 산성 물질이나 높은 온도를 만나면 비스페놀A가 녹아나올 수 있는 만큼 주의해야 한다.

이와 관련해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지난해 7월부터 폴리카보네이트 재질로 젖병을 제조하고 판매하며 수입하는 일체 행위를 금지하고 있다.

만약 기존에 이 재질로 된 젖병을 구매했다면 제품 내부에 흠집이 나지 않게 주의하고 매우 뜨거운 물에서 열탕 소독하는 것은 피한다. 또한 6개월 이상 사용한 경우는 새 젖병으로 교체하는 게 좋다.

이때 젖병은 아이의 입과 직접적으로 닿는 물건인 만큼 보다 철저한 위생관리가 필요하다.

젖병을 제대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우선 사용한 젖병을 깨끗이 세척한다. 이후 끓는 물로 소독한 후 건조하거나 젖병소독기로 소독 및 건조를 동시에 해준다. 소독까지 마친 젖병은 위생적이고 건조한 곳 반드시 뚜껑을 닫아 보관한다.  
메디컬투데이 김소희 기자(kimsh333@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동화약품잇치
건강
포토뉴스
 건양대병원, 신종 감염병 발생 모의훈련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응급처치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