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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 정부 대표 민원전화 '110' 설 연휴 정상운영
병원-약국, 교통상황 문의 등 설 연휴기간 중 상담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입력일 : 2013-02-08 15:35:12
[메디컬투데이 김보라 기자]

설 연휴에도 정부 대표 민원전화 110이 정상 운영된다.

국민권익위원회(이하 권익위)는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가 설 연휴기간인 9일부터 11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담서비스를 정상 제공한다고 밝혔다.

설 연휴기간 중 교속도로·국도의 교통상황이나 대중교통 연장운행 시간 문의, 날씨 등 각종 귀성정보와 긴급의료서비스 또는 진료 가능한 병원과 약국 안내가 필요한 경우에는 국번없이 110번으로 전화 걸면 궁금증이나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작년 설 연휴 기간 동안 110 정부민원안내콜센터가 상담·안내한 건수는 2789건으로 주요 내용은 ▲진료병원 및 당번약국 문의 ▲무단 주·정차단속 ▲고속도로·국도 등 교통상황 문의 ▲버스불편신고 ▲동파·단수에 따른 대책마련 요구 ▲가족들과 함께 찾아갈 설맞이 지역 민속축제 안내 등이었다.

한편 110콜센터는 8일 오후 서울역과 용산역 일대에서 철도 이용 귀성객들을 대상으로 연휴기간중 불편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110콜센터와 국민신문고 이용안내를 담은 리플릿과 홍보기념품을 배포한다.

전화 뿐만 아니라 110트위터(@110callcenter), 페이스북(110call) 및 온라인 채팅·수화상담(m.110.go.kr)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메디컬투데이 김보라 기자(bol82@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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