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메디컬투데이 86회 세미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건강
메디컬투데이 > 건강
건강 [건강배낭] ‘웰빙’ 여행, ‘속초’에서 즐긴다
워터파크와 숙박을 동시에 ‘한화리조트’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입력일 : 2012-12-21 08:33:14
[메디컬투데이 박으뜸 기자]

12월의 반 이상이 지났다. 바쁘게 연말을 보내고 나면 새해 기념으로 겨울 휴가 계획을 세우는 사람도 하나 둘 늘어날 것이다.

속초는 바다와 산, 호수가 모두 존재하는 관광지이다. 겨울바다의 운치를 느끼며 신선한 수산물을 접할 수 있으며 근방에 ‘설악산’이 위치해 초급자라면 정해진 높이까지는 무리없이 겨울산행을 즐길 수 있다.

속초는 겨울시즌에 맞춰 눈꽃축제가 열린다. 이처럼 다양한 볼거리와 더불어 천연 온천수인 ‘워터피아’에서 피로를 푸는 것이야말로 요즘 뜨는 ‘웰빙 여행’이 아닐까싶다.

◇ 충분한 객실과 부대시설 보유 ‘쏘라노’의 재탄생



한화리조트는 지난해 대대적인 리모델링을 통해 한화리조트 ‘쏘라노’를 재탄생시켰다. 쏘라노의 가장 큰 장점은 산과 바다 그리고 대형 리조트의 다양한 부대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유러피안 스타일의 쏘라노는 네 가지 타입의 770실 객실을 보유했다. 패밀리형은 핵가족과 커플을 대상으로 한 원룸형과 두 가족 이상을 위한 투룸형으로 구분했다. 로얄향은 룸과 욕실을 3개씩 갖춘 럭셔리형, 3개의 룸과 욕실 2개를 갖춘 콤팩트형으로 나눴다. 또한 보다 쾌적한 환경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미 취사 객실(44실)도 갖췄다.

새로운 부대시설과 더불어 새로 도입된 도어맨은 고객의 편의를 위해 출입문 개폐와 고객의 짐을 운반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객실 내 자체 쓰레기처리시스템이 운용돼 퇴실시 고객들이 직접 쓰레기를 처리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했다고.

쏘라노의 객실요금은 비회원일 경우 호텔형, 패밀리형 모두 36만4000원이다. 그러나 회원일 경우 개인/법인은 평일 8만원, 주말은 9만8000원으로 이용가능하다. 이는 2012년 12월3일부터 2013년 2월28일까지 적용되며 자세한 사항은 쏘라노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 보양과 놀이를 동시에, 힐링 온천 ‘설악워터피아’



설악워터피아는 1997년 개장과 함께 국내 최초의 온천 테마파크로 알려져 있다. 지난해 시설 확장을 통해 규모도 기존보다 1.5배 넓어지고 물놀이 시설도 총 12가지가 증가했다. 하지만 무엇보다 워터피아를 16년간 특별하게 만들어주는 것은 다양한 수(水)치료 시설들을 갖춘 ‘국내 최초의 보양온천’이라는 점.

설악워터피아의 온천수는 노는 물 자체가 다르다. 행정안전부의 승인을 거쳐 국내 최초로 ‘보양온천’으로 지정됐기 때문이다. ‘보양온천’이란 온천수의 수온, 성분과 내부시설, 주변 환경 등을 기준으로 건강증진과 심신요양에 적합한 온천을 말한다.

워터피아에는 4계절 내내 남녀노소가 신나게 즐기며 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시설이 가득하다. 특히 드림배스, 넥샤워, 기포탕 등 여러 종류의 수(水)치료 시설을 갖추고 있어 주요 시설을 숙지하고 물놀이에 나서면 그만큼 물놀이 효과는 배가 된다.

노천에 자리한 스파밸리의 에어스파는 물 마사지로 신체의 각 부위에 충격을 줘 한방 침 효과가 있다. 또한 피로한 혈관을 확장시키는 효과가 있어 혈액과 림프액의 순환을 도와 피부미용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좋다.



우드스파는 원목의 그윽한 목향과 함께 삼림욕의 효과를 느끼며 자연 그대로의 편안함을 즐길 수 있다. 웰빙스파는 향기테라피를 통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노폐물을 제거해 어깨 결림이나 요통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에 좋다. 레인스파에서는 낙하하는 물줄기를 통해 몸의 전신 또는 환부에 마사지 받을 수 있어, 류마티스, 관절염, 신경통, 요통 등에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실내 스파시설인 아쿠아돔에는 수중베드에서 분사되는 수류에 전신마사지가 가능한 드림배스, 목뒤에서 분사되는 물줄기로 근육을 풀어주는 넥샤워, 초음파로 심신의 안정을 찾는 기포탕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설악워터피아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마운틴스파와 패밀리스파, 커플스파 등도 구비돼 있다.

설악워터피아의 가장 큰 장점은 온천뿐만 아니라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신나는 물놀이가 가능한 곳이라는 점이다. 50m의 슬라이드관을 급하강하며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메일스트롬’과 급물살과 파도를 즐기는 ‘토렌트리버’와 같은 인기 어트랙션들은 사계절 운영된다.



◇ ‘웰빙 여행’, 속초로 오라

속초는 우선적으로 볼거리가 많다. 드라마 촬영지부터 여러 방송에서 소개된 맛집, 호수부터 설악산까지. 속초로 여행을 가기 전에 여러 사람들의 정보를 종합해 스케줄을 짜면 좀더 효율적이고 알찬 겨울여행을 계획할 수 있을 것이다.

속초시 관광에 관해서는 www.sokchotour.com에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메디컬투데이 박으뜸 기자(acepark@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실시간뉴스
동화약품잇치
건강
포토뉴스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