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말리안-대화제약 메디컬투데이 매일유업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건강
수클리닉 언니둘이TV
메디컬투데이 > 건강
로또리치
건강 [클리닉vs클리닉] 프리미엄 ‘연예인 피부과’의 모든 것
메디컬투데이 김진영 기자
입력일 : 2012-10-11 18:14:22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RSS
전문의의 노하우와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높은 단가에도 ‘입소문’
[메디컬투데이 김진영 기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동안피부’를 원하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이처럼 피부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전문적인 피부 관리에 대한 수요 역시 급증하고 있다.


특히 HDTV 등 밀접 촬영이 가능한 디지털기술의 발달로 연예인들의 ‘꿀피부’, ‘도자기피부’가 일반인들의 부러움을 사며 연일 화제를 낳기도 한다.

선망의 대상이 되는 연예인 피부 관리법의 숨은 비밀을 찾아 본지 기자가 청담동에 위치한 두 ‘연예인 피부과’를 방문해 샅샅이 파헤쳐 봤다.

◇ 22년 역사를 자랑하는 에스테틱의 선구자 ‘은피부과’

압구정로데오역에 위치한 ‘은피부과’는 1990년에 개원해 22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현재 널리 알려진 메디컬 스킨케어(에스테틱), 즉 미용 개념으로서의 피부과 진료를 처음 적용한 김태은 원장은 피부미용에 앞장선 선구자로 권위가 높다.


김태은 원장은 1998년 ‘제 1회 피부 미용 치료 심포지움’을 통해 피부과 전문의들에게 직접 메디컬 스킨케어 교육을 진행한 바 있으며 김 원장의 손길을 거쳐 간 연예인이나 재벌가의 자제만도 수십 명이라고.

연예인들이 주로 받는 시술은 레이저치료를 통한 피부 관리이다. 특히 도자기같이 매끈한 피부를 위한 잡티나 흉터제거, 모공수축이 주로 이뤄지며 얼굴 윤곽선을 분명히 하기 위한 보톡스나 필러 시술도 이뤄진다.

가격적인 면에서는 다소 높은 단가로 미용스킨케어는 일반케어가 11만원, 특수케어는 16만5000원, 고주파케어는 19만8000원, 프라미스가 25만원이다. 다크서클은 3회 시술에 약 150만원, 기미치료는 100~400만원까지 부위와 정도에 따라 다르다.

주름제거는 전체적인 리프팅이 6회에 250~400만원 가량이며 여드름치료는 근본 원인인자까지 치료하는 피지선 케어 및 약물치료를 통합해 6회에 약 100~250만원 정도다. 흉터제거는 부분치료의 경우 흉터 1곳당 15만원이며 전체적으로는 5회 치료에 300~400만원 선이라고 한다.

특히 필러와 보톡스는 약품의 원산지에 따른 질적 요인이 작용하기 때문에 콧등 필러의 경우 60만원 선이며 이마 보톡스는 30~50만원 가량이다.

김태은 원장은 전문적인 피부 관리의 필요성에 대해 “메디컬 스킨케어의 필요 여하는 주관적인 관점이 크게 작용하므로 본인 스스로가 성격적인 부분까지 영향을 미칠 정도로 콤플렉스로 받아들인다면 전문의가 있는 피부과를 찾아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로또

◇ 성형외과와 피부과의 협진, 체계적인 서비스 ‘청담유’

성형외과와 피부과의 협진이 강점인 ‘청담유’는 2011년 개원했으며 총 5명의 전문의를 통한 체계적인 시스템과 전문적인 서비스를 자랑한다. 중국관광객 등 입소문을 타고 병원을 찾는 이들을 위해 직접 픽업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청담유는 기획사가 밀집된 청담동의 지리적 이점을 살려 데뷔 전 아이돌 가수의 성형외과적 수술과 더불어 이미 데뷔한 연예인들의 체계적인 피부 관리를 주로 맡고 있다.

아이돌 가수와 배우 등 한 달 평균 내원하는 연예인의 수만 30여명에 달한다고. 연예인들은 직업의 특성상 메이크업을 두껍고 장시간 유지해야 하기 때문에 일반인에 비해 피부 수분 상태가 저하되기 쉬우므로 보습을 위한 피부관리를 많이 받는다고 한다.

특히 성형외과 수술 후 붓기 완화를 위한 피부과 관리가 원스톱 서비스로 이뤄진다는 점이 많은 연예인들이 청담유성형외과∙피부과를 찾는 이유이기도 하다.

연예인의 피부관리를 책임지는 전문의로서 양동준 원장은 피부관리를 위한 피부과 선택시 주안점은 ‘신뢰성’이라고 강조한다. 양 원장은 “일반인들이 전문적인 진료를 위한 피부과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부분은 ‘신뢰성’이다”라며 “전문의의 경험에서 쌓인 노하우와 환자의 피부나 상태에 맞는 장비의 선택과 정확한 처방이 우선시 돼야 한다”고 말했다.

피부과 치료별 가격은 다크서클의 경우 1회 비용은 20만원 선으로 레이저 토닝은 3~5회 정도 진행된다. 필러는 1cc당 80~100만원 가량이며 보톡스 시술의 경우 60만원 정도로 2회에 걸쳐 이뤄진다.

여드름 흉터치료의 경우 1회에 50만원이며 주름제거 시술, 즉 V-리프팅은 부위별로 100만원, 기미치료와 잡티제거는 회 당 20만원 가량이다.  
메디컬투데이 김진영 기자(yellow8320@mdtoday.co.kr)
선크림에 보톡스가! 선크림 자외선만 차단한다고?

병원
수클리닉 언니둘이TV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동화약품잇치
건강
포토뉴스
 서울시의사회 창립 104주년 기념식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비만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