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제약 메디컬투데이 매일유업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산업
산업 에너지음료, 음료업계 ‘대세’로 떠오르며 급성장
롯데칠성음료 '핫식스', 올 상반기 월매출 20~30억원 기록
목록보기 프린트 확대축소 입력일 : 2012-07-16 17:34:05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

에너지 음료가 음료 시장에서 ‘대세’로 떠오르며 음료업계를 장악하고 있다.

16일 음료업계에 따르면 핫식스가 올해 상반기 월매출 20~30억원을 기록하며 지난 한해 판매고를 뛰어넘었다. 핫식스는 2010년 대비 지난해 매출이 42% 상승, 100억원 판매고를 올리며 에너지음료 최강자로 자리잡았다.

세븐일레븐의 1~5월 에너지음료 매출을 살펴보면 작년 대비 매출이 253.1% 증가하며 비타민음료 매출증가율 27.5% 보다 약 10배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세븐일레븐 음료 전 상품 중 매출 1위는 롯데칠성의 ‘핫식스’, 7위는 ‘레드불’이 각각 차지하며 에너지음료가 대세임을 입증했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지난해 5월 리뉴얼된 후 매출이 급성장해 지난해 상반기 대비 매출이 급증하는 추세다. 특히 20~30대 젊은 층을 타겟으로 높은 판매율을 올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핫식스는 브라질산 과라나 추출물과 타우린(1000mg), 필수아미노산 BCAA, 비타민B, 국산 홍삼과 국산 가시오가피가 함유되어 있는 국내 에너지음료 시장 1등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메디컬투데이 남연희 기자(ralph0407@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실시간뉴스
동화약품잇치
산업
포토뉴스
 SK바이오사이언스-노바백스-질병청, 코로나19 백신 기술 이전ㆍ국내 공급 계약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청소년보호정책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