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수 메디컬투데이 수원수
정책 의료 건강 산업 사건사고 지구촌 메디포토 기타
메디컬투데이 > 정책
수원수
정책 동북권 균형발전 위해 서울시-KIST와 손잡다
메디컬투데이 안상준 기자
입력일 : 2012-07-16 18:19:34
목록보기 프린트 스크랩 확대축소 RSS
■ 환경부, 가습기살균제 정부구제 대상 17명 추가 인정
■ 찬바람 부는 겨울철, 남모를 나만의 고통 ‘치핵’
■ 장애인 근로자 중 비정규직 60% 넘어
동북권 대학·연구기관 역량활용, 첨단산업 거점 조성 MOU 체결
[메디컬투데이 안상준 기자]

동북권의 균형발전을 위해 서울시가 한국과학기술원과 손을 맞잡았다.


16일 서울시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은 권역내 대학과 연구기관의 역량을 활용한 첨단산업 거점 조성사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동남권 및 서남권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악한 동북권의 지역균형 발전을 위해 관·학이 함께 힘을 모은 것이다.

우선 KIST 산하 한국벤처기술재단의 창업보육센터 일부(1110㎡)를 생산형 창업보육센터로 전환하고 동북권 소재 창업보육센터를 졸업하는 첨단기술업종 기업 중 우수기업 10개를 선정·입주시킨 다음 첨단 연구장비 활용, 기술 및 마케팅 지원 등 기업이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지역경제를 견인해 나가는 체계를 구축하는데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서울시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산하 출연기관인 한국기술벤처재단내 시설물에 생산형 창업보육센터(Post-BI)를 설치한다.

생산형 창업보육센터(Post-BI)는 창업단계(예비창업 및 창업 후 2년)에 있는 기업을 지원하는 기존 창업보육센터와 달리 시장진입 및 성장단계(창업 후 3~5년)에 있는 기업에 대해 마케팅, 판로, 전문경영컨설팅 등을 제공하게 된다.

설치예정인 생산형 창업보육센터(Post-BI)에는 매년 동북권 소재 창업보육센터를 졸업하는 약 30개 기업 중 10개 기업을 선정해 입주시키고, 기술상품화, 고가장비 이용료, 마케팅, 맞춤형 프로그램 등을 지원한다. 올해 2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Post-BI의 운영자는 대외공모를 통해 유사시설의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기관에 위탁할 예정이다.


로또
또한 생산형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이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한국과학기술연구원에서 운영 중인 Micro-Nano Fabrication센터 보유의 총 62대 고가 첨단 연구장비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서울시는 첨단기술업종 기업이 기술개발 및 시제품을 생산하고 이를 시장 상품화해 경쟁시장에 안착함으로써 성장세를 지속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의승 서울시 경제정책과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동북권 지역균형 발전을 도모하고 동북권이 강점을 가진 첨단산업의 연구역량을 최대한 활용해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계기가 되며 대학주도 차세대 첨단산업 거점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 지속적으로 추진·발전 시켜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안상준 기자(lgnumber1@mdtoday.co.kr)



<건강이 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의료, 건강 신문 ⓒ 메디컬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follow fan
기사보내기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구글플러스
제약바이오메디컬
푸드,라이프코스메틱
건강바로알기 더보기
투데이소식통 더보기
실시간뉴스
SPONSORED
한국BMS제약
정책
포토뉴스
 건양대병원, 신종 감염병 발생 모의훈련
이전 다음
메디컬헬스
건강바로알기
응급처치 고혈압
메디로그
하단영역지정
메디컬투데이
서비스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수집 거부 | 광고 및 사업제휴문의 | 클린신고 | 찾아오시는길
copy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