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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 야구장 서비스 '저질'…소비자 만족도 낮아
메디컬투데이 최완규 기자
입력일 : 2011-07-14 12:03: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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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문학 경기장’의 만족도 가장 높아
[메디컬투데이 최완규 기자]

야구 경기장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가 매우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이하 소비자원)이 지난 5월23일~6월3일 전국의 야구 경기장 이용자 700명을 대상으로 이용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100점 만점 기준으로 관람시설 52.9점, 편의시설 39.5점, 경기장 운영 48.6점, 접근성 및 요금은 55.8점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야구 경기는 보통 3~4시간 동안 지속되지만 ‘관람석 의자의 편리성’ 44.1점과 ‘의자 사이 간격’ 37.1점 같은 관람시설 만족도는 대체로 낮았다.

편의시설은 조사항목 중 가장 낮은 점수를 받았는데 특히 ‘입장객을 위한 개인 사물함’ 28점, ‘수유 및 유아시설’ 31.3점, ‘휴식 공간’ 38.8점 등으로 만족도가 매우 낮았다.

경기장별로는 ‘인천문학 경기장’의 만족도가 4개 항목에서 가장 높았고 ‘광주무등 경기장’이 관람시설과 편의시설 등 2개 항목에서, ‘대구시민 경기장’이 경기장 운영과 접근성 및 요금 등 2개 항목에서 가장 낮았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야구 경기장 시설에 대한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대체적으로 낮은 것으로 나타나 이를 보완하기 위한 각 구단과 지자체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비엘  
메디컬투데이 최완규 기자(xfilek99@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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