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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쌀쌀한 겨울철 입맛 사로잡는 농심 ‘생생우동’
메디컬투데이 고희정 기자
입력일 : 2010-11-23 15:24: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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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면에 비해 칼로리가 낮아 몸매 걱정도 뚝~!

[메디컬투데이 고희정 기자]

계절별 라면시장 전체 판매동향을 조사한 결과 추운 겨울철 라면, 우동류 판매가 다른 계절에 비해 평균 12%이상 상승한다는 통계 결과가 나온 바 있다.

요즘 날씨가 추워지면서 저녁 퇴근길이나 가정에서 얼큰하고 속 시원한 우동국물 생각이 절로 나게 되는데 그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우동이 '국물이 끝~내줘요'라는 광고 카피로 유명세를 탄 농심 '생생우동'이다.

농심 '생생우동'은 1995년 11월 출시되어 현재까지 2억8천만 봉지가 판매됐으며 연령층에 관계없이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 특히 추운 겨울철에 더욱 인기 있는 제품으로 전월 대비 25% 이상의 매출성장을 보이고 있다.

'생생우동'이 겨울 철에 인기를 끄는 이유는 갓 뽑아낸 생면스타일로 칼로리가 일반 면에 비해 낮고 가공과정이 적어 면발이 쫄깃하고 정통우동 그대로의 부드러운 식감을 유지하고 있으며 조리시간도 짧아 간편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가쓰오부시로 우려낸 육수에 최적비율의 간장소스를 첨가해 깔끔하고 담백한 국물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별첨으로 튀김, 어묵, 표고버섯, 미역, 파 등의 후레이크를 첨가해 구수하고 시원한 정통우동의 풍미를 더욱 느끼게 해주기 때문에 추운 겨울 철에 특히 인기 있는 면류 제품으로 통한다.

또한 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이 좀더 천연에 가깝고 신선한 것을 선호할 뿐만 아니라 웰빙, 다이어트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저칼로리 음식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생생우동이 반영하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비엘클리닉


'생생우동' 생면 제조라인은 2004년부터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 인증을 취득해 제품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특히 제조 및 포장기술의 혁신적인 개선을 통해 증착필름을 사용함으로써 면중 60%의 높은 수분함량에도 상온에서 5개월간 보존이 가능하며 또한 엄격한 무균포장기술을 적용하여 냉장고에 별도로 보관할 필요가 없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농심 면CM팀 서미진 브랜드매니저는 "추운 겨울 가쓰오부시 육수로 맛을 낸 진한 국물과 갓 뽑아낸 생면의 쫄깃한 면발이 특징인 생생우동으로 정통우동의 참 맛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메디컬투데이 고희정 기자(megmeg@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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