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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 연말연시 주고받는 상품권 사기 '주의보'
메디컬투데이 이지연 기자
입력일 : 2009-12-24 09:2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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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통한 구매후 미배송 등 피해사례 발생
[메디컬투데이 이지연 기자]

연말을 맞아 상품권 소비가 늘고 있어 이와 관련된 피해사례에 대한 소비자들의 주의가 요구된다.


25일 충청남도 소지자보호센터는 올해 접수된 상품권과 관련된 피해사례는 총 8건으로 특히, 연말에 상품권을 선물하는 소비자에게 이러한 피해가 더욱 기승을 부릴 조짐이 있어 이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소비자들의 피해 사례는 상품권을 배송 받지 못한 상태에서 사이트가 이미 폐쇄되거나 구입한 상품권이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이 없는 경우 등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도 소비자보호센터는 상품권 발행회사의 신용도, 가맹점 수, 사용조건 등을 확인 한 후 구입하고, 대폭 할인을 내세우는 인터넷 사이트와는 거래하지 않을 것을 당부했다.

센터 관계자는 "피해를 입었을 시 원만한 합의가 이뤄지지 않으면 충남도청 소비자보호센터에 도움을 요청하면 된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이지연 기자(kashya66@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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