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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심평원-대한약사회, 고객만족경영간담회 개최
메디컬투데이 김록환 기자
입력일 : 2009-10-26 13:4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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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UR 시스템, 520여 개 의료기관 및 220개 약국 대상
[메디컬투데이 김록환 기자]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하 심평원)은 10월22일 고객가치경영을 위한 고객만족경영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그간 약제급여와 관련해 요양기관만족도 제고를 위해 심평원이 추진해 온 고객만족 주요사업에 대해 안내하면서 더욱더 현장중심의 열린 마음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것을 다짐했다.

주요내용으로는 심평원의 세부 추진업무에 대한 안내와 현장중심의 찾아가는 고객서비스 실천 및 홈페이지 개선 등 고객접점업무 서비스 관리강화를 주제로 '의약품경제성 평가 관련 사전상담제', 7월부터 '약제 급여기준 인터넷 사전상담 예약시스템'의 운영 등이다.

또한 의약품 처방·조제지원(DUR)시스템은 단계별 구축·확대 계획의 일환으로 지난 5월부터 시작된 고양시 시범사업에 이어 오는 11월부터 제주도 시범사업이 의료기관 520여개 및 약국 220여개를 대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8일부터 시작된 '소형의약품에 표시되는 2차원 바코드 검증서비스'가 심평원 의약품관리종합정보센터의 정보교류 협력을 받아 대한상공회의소 유통물류진흥원에서 기존의 검증서비스 확대차원으로 해당 제품을 생산·수입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실시된다.

이는 2010년 1월1일부터 15ml 또는 15g 이하의 주사제, 연고제, 내용액제, 외용액제를 담는 직접용기에도 의약품바코드 표시가 의무화됨에 따라 시행되는 서비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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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자리에서 대한약사회 이형철 부회장은 "고객만족을 위한 찾아가는 고객서비스는 긍정적인 변화로서 심평원이 열린마음으로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해준 것에 대하여 감사한다"며 "약사회가 심평원과 약국 간의 Gap을 조정하고 복지부, 공단 등 주변고객과의 중재자 역할을 할 수 있는 심평원의 업무파트너로서 서로 도움이 되고 win-win할수 있는 상생의 관계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메디컬투데이 김록환 기자(cihura@mdtoda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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